임플란트,디지털임플란트 임플란트 수술 비용이 다른 이유 / 왜 치과마다 가격이 달라요?
페이지 정보
본문
오늘 하려는 이야기는 바로 임플란트 수술 비용에 관한 내용입니다. 치과에 도입이 된 지도 상당히 오래 되었는데요.
이젠 불가피하게 치아를 뽑게 되면 자연치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많은 분들이 치아 상실을 대체하기 위하여 1순위로 찾는 치료이니만큼 비용적인 부분이 가장 궁금하실 겁니다.
요즘은 수요만큼 공급도 정말 많이 늘어나 비용이 많이 저렴해졌네요.
근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밀검진도 받고 상담도 받고 나니까 알고 왔던 것보다 비용이 좀 더 늘어나 불만이신 분들도 더러 계시겠죠.
임플란트는 수술만 중요한 게 아니라 보철, 기능과 교합, 심미적인 부분까지 신경써야 하는 복합적인 진료입니다.
그래서 가격은 모두에게 동일하고 일률적일 수 없을 뿐더러 사람마다 구강환경마다 다르게 책정이 될 수 밖에 없죠.
자, 그럼 임플란트 수술 비용이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우선 원산지와 브랜드 차이입니다.
처음 개원을 한 2001년 즈음에는 대략 국산 브랜드가 250만원, 외산이 350만원이였는데 요즘은 국산 기준 평균적으로 100~150만원정도 합니다.
외산은 200만원이네요. 여기서 또 생기는 궁금증이 있죠. 그렇다면 외제가 더 좋은 걸까요?? 글쎄요. 외산이라고 무조건 더 좋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한가지 분명한 건 국산제품보다 오랜 역사와 임상결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치만 국산제품도 충분히 뛰어납니다.
--------
두번째 이유로는
부가적인 수술 여부 때문입니다.
이건 난이도와 연관이 있네요. 임플란트를 하기 전에 파노라마와 CT 등 여러종류의 엑스레이를 찍어봅니다.
그 이유는 잇몸뼈의 상태를 더욱 정밀하게 보기 위해서죠. 잇몸뼈 상태는 수술의 성공여부에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할 만큼 중요합니다.
땅이 좋지 않으면 아무리 튼튼한 나무를 심어놓아도 흔들려 쓰러질 수 있듯이 잇몸뼈에 문제가 있으면 아무리 비싸고 좋은 임플란트를 심어도 실패를 할 수 있습니다.
뼈이식술, 골유도재생술, 상악동거상술 등의 부가적인 술식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전체적인 비용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
어금니보다
앞니쪽이 좀 더 비쌉니다.
위턱뼈가 아래보다 좀 무른편이고 두께도 얇습니다. 그래서 심을 때 술자의 섬세함과 집중력을 요구하죠.
인공뿌리가 심어지는 각도도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실력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말을 하거나 웃을 때 늘 보이는 부위라서 보철 제작에도 더 신경쓰고 재료도 좋은 걸로 쓰는 게 좋습니다.
임플란트 수술 비용이 각각 다른 이유는 이정도로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비록 비급여라 치과에서 정하는 정도가 약간이 차이가 있을 순 있어도 거의 대부분 거기서 거기입니다.
너무 저렴한 곳, 가격으로 광고하는 곳은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 절대적으로 피하시는 게 좋지요^^
강남레옹치과는 아무리 대한민국에서 임대료가 가장 비싸기로 유명한 지역에 있다고 해도 비용은 서울 평균 진료비로 받고 있습니다.
레옹치과가 강남에 있는 이유는 교통이 좋아서일 뿐.. 워낙 멀리서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요..
위에서 살짝 언급했듯이 임플란트는 심고 끝이 아닙니다. 구강외과, 치주과, 보철과, 이 여러가지 과목의 내용이 복합적으로 필요하지요.
강남레옹치과는 대학병원처럼 진료과목이 나뉘어져 있고 그 해당 과의 전문의 원장님들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강남레옹치과가 한 자리에서 20년을 넘게 한 자리를 지키다보니 이제 20년 인연의 환자분들도 생기네요.
정기체크 오셔서 엑스레이 찍은 환자분들.. 모두 사랑합니다.
아참.. 이 분은 사실 21년 전에 심었습니다. 어찌나 잘 심었는지 아직까지 주변 염증도 없고 보철물도 멀쩡하네요^^
25주년용 팻말도 하나 만들어 놓고 있다가 4년 뒤에도 또 이렇게 찍어 봐야겠습니다.
- 이전글나이와 상관없는 임플란트 치료 1탄** / 어금니 임플란트 / 20대 임플란트 / 30대 임플란트 23.08.25
- 다음글사랑니 한 번에 발치해도 되나요? / 사랑니에 4개 한 번에 뺐어요! 23.08.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